[AI/ML]Anaconda(아나콘다) 란??
IT

[AI/ML]Anaconda(아나콘다) 란??

반응형

 

 

 

- 아나콘다(Anaconda) 란??

 수학, 과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여러 패키지를 묶어 놓은 파이썬 배포판 입니다. 특히 최근 데이터 사이언스와 머신 러닝 분야에서 파이썬을 사용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설치하는 배포판이 되었습니다.

Anaconda는 실제로 conda, Python 및 150 개가 넘는 과학 패키지와 그 종속성과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배포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conda는 패키지 및 환경 관리자입니다. Anaconda는 Python에서 가장 일반적인 데이터 과학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500MB정도의 큰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이나 데이터 분석을 위해 파이썬을 많이 사용하는데 베이스로 아나콘다를 설치하고 시작하는 것이 정석화 되었습니다.

 

- 왜 필요한가?

 첫째, 아나콘다는 수많은 데이터 과학 패키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데이터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conda를 사용하여 패키지와 환경을 관리하면 사용할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다룰때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Conda는 가상 환경 관리자이기도합니다. 다른 가상 환경 관리자 인 virtualenv 및 pyenv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 설치는 어떻게?

Anaconda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https://www.anaconda.com/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OS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며, 일반적으로 Python 3.x 버전을 선택합니다.

* DM 깨알 tip : 아나콘다를 설치하기전에 파이썬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둘 중에 하나만 설치하면 됩니다. 튜닝 전 차와 튜닝 후 차 두개를 살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두개를 같이 설치하면 환경변수가 꼬여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구성요소

아래 그림과 같이 크게 4 부분으로 나뉩니다. Anaconda Navigator, Anaconda Project, Data Science Libraries, Cona. Data Science 라이브러리는 Jupyter와 같은 IDE 개발도구와 Numpy, SciPy 같은 과학 분석용 라이브러리, Matplotlib 같은 데이타 시각화 (Data Visualization) 라이브러리, TensorFlow 같은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라이브러리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반응형